JTBC '세계다크투어' 출연진 전원이 위아자 나눔장터에 소장품을 기증했다. 기증품은 20일 오후 3시부터 메가박스 코엑스점 특설무대에서 선착순 특별판매된다. 사진 JTBC
전 세계 비극적 역사와 범죄 현장을 살펴보는 교양 프로그램 JTBC ‘세계다크투어’ 출연진들도 ‘위아자 나눔장터 2022’에 동참한다. 박나래·장동민 등 전 출연진은 운동화·골프 모자 등 소장품을 내놓았다. 기증품은 20일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현장 특별판매할 예정이다.
개그우먼 박나래는 친필 운동화 한켤레를 위아자에 기증했다. 사진 제이디비엔터테인먼트·위스타트
먼저 개그우먼 박나래는 안쪽에 친필 사인을 해 놓은 운동화를 기증했다. 2018년부터 위아자와 벌써 세 번째 함께하고 있는 그는 “편한 신발 신으시고 편한 길만 걸으시길 바라는 마음에 (운동화를) 기증했다”고 말했다.
각종 예능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박나래는 평소 선행에도 앞장서고 있다. 산불·수해·코로나19 등 각종 재난 발생 시마다 기부 행렬에 동참한 그는 지난해엔 아픈 아이들 치료비와 ‘그룹홈’ 퇴소 청소년들 지원 활동에도 후원했다.
개그맨 장동민은 골프모자를 위아자에 보내왔다. 사진 초록뱀이앤엠·위스타트
개그맨 장동민은 본인이 평소 자주 사용하던 골프 모자를 위아자에 기증했다. 그는 “자주 쓰던 애장품”이라며 “좋은 곳에 쓰이기를 바라는 마음에 기증한다”고 말했다.
세계다크투어 출연진 중 배우들의 애장품도 기부목록에 올랐다. 2020년부터 3년 연속 소장품을 기증하고 있는 배우 봉태규는 이번엔 재킷을 기증했다. 그는 “촬영·화보에서도 입던 아끼는 옷”이라며 “상태도 좋고, 최근에 다시 유행하고 있어서 착용하기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우 봉태규는 재킷을 위아자에 기증했다. 사진 아이디어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iMe KOREA)·위스타트
배우 이정현은 흰색 반팔 티셔츠를 보내왔다. 사진 JTBC·위스타트
다양한 작품에서 강렬한 연기력을 선보이고 있는 배우 이정현은 흰색 반소매 티셔츠를 보내왔다. 그는 “제가 가진 티셔츠와 똑같은 디자인의 새 옷을 준비했다"며 “가장 좋아하고 자주 입는 티셔츠라서 하나 더 장만해 기증했다”고 말했다.
드라마 ‘압구정 백야’ ‘신사와 아가씨’ ‘태풍의 신부’ 등에서 악역을 맡으며 인상을 톡톡히 남기고 있는 배우 박하나는 실버 반지를 기증했다. 그는 “어떤 애장품을 기증하는 게 좋을지 고민하던 중 평소 많이 착용하고 아끼던 반지가 떠올랐다”며 “소중하고 특별한 물건인 만큼 좋은 곳에 쓰이면 좋겠고 이 반지와 함께했던 저의 행복한 기운도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우 박하나는 실버 반지를 위아자에 기증했다. 사진 FN엔터테인먼트·위스타트
세계다크투어 출연진 각자의 추억과 의미가 담겨 있는 애장품은 20일 오후 3시부터 메가박스 코엑스점 특설무대에서 선착순 특별판매된다. JTBC 예능 ‘인생 리셋 재데뷰쇼-스타탄생’과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출연진 기증품도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자세한 판매일정과 기증품 목록은 위스타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판매금액은 전액 위스타트를 통해 저소득층 가정 아이들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위아자 나눔장터는 올해로 18회를 맞는 국내 최대 나눔장터로 지난 17년간 기부금은 총 22억734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