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생명공학이 기증한 틴트 립밤 4종과 마스크 총 5130개는 오는 19일 아름다운가게 안국점과 송파가락점에서 특별판매된다. 사진은 지난해 11월 13일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을 찾은 손님들이 위아자 기부물품을 살펴보는 모습. 장진영 기자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스디생명공학이 자사 제품 5130개를 기증하며 3년 연속 위아자 나눔장터에 참여했다.
에스디생명공학이 기증한 제품은 '셀레뷰 마블 체인지 틴트 립밤' 4종 4630개와 'SD 더조은 황사마스크’ 500개다. 틴트 립밤은 바르면 입술 PH(수소 이온 농도)에 반응해 개개인에게 맞게 컬러가 변하는 제품으로, 옐로우 라임, 버닝 오렌지, 코코 로즈, 바이올렛 펀치 등 4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있다. 색깔마다 각기 다른 비타민 성분이 함유돼 있고, 5중 멀티 히알루론산도 들어있어 입술을 끈적이지 않고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함께 기증한 마스크는 KF94 등급의 검은색 황사용 마스크로, 파우치 한 개에 각 5매씩 들어 있다. 끈 조절 기능이 있어 얼굴 크기에 맞게 착용할 수 있다.
지난해 에스디생명공학이 위아자에 기증한 손소독제, 보습 에센스와 로션, 셀프 염색제 등 총 4종 4000개는 아름다운가게 서울 지역 31개 매장에서 팔렸다. 2020년에는 '셀레뷰 블랙 로즈 아쿠아 마스크' 9000장을 기증했다. 3년간 에스디생명공학이 위아자에 기증한 물품은 총 1만8100여점(1200만원)에 달한다.
에스디생명공학은 올해 틴트립밤 4종과 황사마스크까지 총 5130개를 위아자에 기증했다. 사진 에스디생명공학
올해 기증품은 오는 19일 '위아자 기부물품 특별판매전'이 열리는 아름다운가게 서울 안국점·송파가락점에서 시중보다 50% 이상 할인한 가격에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특별판매전에는 에스디생명공학 외에도 GS칼텍스·건설근로자공제회·근로복지공단 서울지역본부 14개 지사, 더동쪽바다가는길·업드림코리아·주한중국대사관·텐투유뷰티·중앙그룹 14개 계열사도 참여한다.
에스디생명공학 관계자는 “경영여건이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코로나19로 더 힘든 상황에 있을 이웃을 생각하며 3년째 위아자에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 ESG 경영 일환으로, 친환경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19일 진행되는 '위아자 기부 물품 특별판매전'의 판매기부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저소득층 아동과 기후위기 취약계층 가정을 돕는 데 전액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