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위스타트 경매’…李 ‘넥타이’ 尹 ‘프라이팬’ 주인은? [위아자2021]
1차 경매 '안정환 축구공', '박태환 수모'
3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1차 명사기증품 온라인 경매’에는 JTBC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뭉쳐야찬다2’와 ‘방구석1열’ 출연진의 기증품 15점이 나온다. ‘어쩌다벤져스’ 를 이끌고 있는 안정환 감독의 축구공과 이동국 코치의 축구화, 전 유도선수 윤동식의 유도복, 전 테니스선수 이형택 티셔츠, 수영선수 박태환의 수모 등이다.
2차 경매 '이재명 넥타이', '윤석열 프라이팬' 등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넥타이'와 윤석열 국민의 힘 대선후보 '집사부 프라이팬'이 15일부터 21일까지 위스타트 홈페이지(http://westart.or.kr/위아자-2021)에서 경매된다. 사진 중앙포토·위스타트
배우 고현정·신현빈·정해인 등이 기증한 옷가지·잡화와 가수 송가인의 비녀, 허진수 GS칼텍스 이사회 의장의 광양죽필 등 사회 각계 인사들의 기증품도 2차 경매 물품에 포함됐다.
차태현·서장훈·오세훈 기증품 선착순 특별판매

명사기증품은 21일까지 위스타트 홈페이지(https://westart.or.kr/위아자-2021)에서 온라인 경매, 선착순 또는 응모권 구입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구매할 수 있다. 위스타트 홈페이지 캡쳐
응모권으로는 개그맨 김영철이 기증한 샌드위치 메이커, 개그맨 이수근의 토트백, 가수 김희철의 힙합모자 등을 구매할 수 있다. 가수 김종국은 광고 촬영 때 신었던 운동화를, 박세리 골프감독은 본인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골프모자 5개를 위아자에 기증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13년 전 서울시장 재임 시절 구입한 정장 자켓과 벨트는 선착순으로 구매 가능하다. 방송인 김구라의 백팩과 김나영의 스웨터, 배우 조윤희의 구두 등 연예인들의 사연이 담긴 기증 물품도 선착순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판매일정과 세부목록은 위스타트 홈페이지(http://westart.or.kr/위아자-2021)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판매 기부금은 위스타트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아동과 기후위기 취약계층 가정을 돕는 데 사용된다.
장윤정 LP는 24초만에 품절, '이니시계'도 인기

JTBC '풍류대장'에 출연중인 가수 우영의 LP판이 위아자 1차 온라인 특별판매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끌며 404만원의 기부금을 기록했다.
가수 우영(2PM)의 LP판 응모권 구매에는 1347건이 몰리며 404만원으로 가장 높은 기부금을 기록했다. LP판을 낙찰받은 22살 박모씨는 “우영씨의 팬인데 앨범 중에 오직 하나밖에 없는 LP판을 가지고 싶기도 하고, 좋은 일에 쓰인다고 하니 망설임없이 응모했다”고 밝혔다.
'브브걸' 낙찰자 "팬으로서 자랑스럽다"
오창재 위스타트 매니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참여가 저조할까 걱정했는데 지난해보다 응모권 구매건수가 10배 이상 증가했다”며 “MZ세대는 기부 인증샷을 올리며 참여 자체를 즐기는 모습도 보였고 40대 이상 참여자도 30%를 넘어서며 전 연령대에서 온라인 기부가 많이 자리잡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중앙일보 홈페이지에서 '위아자'를 검색해 보세요 https://www.joongang.co.kr/topic/10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