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터뉴스

위아자 나눔장터 뉴스목록입니다.

장하성 ‘이니 시계’ 홍영표 ‘노무현 지갑’ 손학규 ‘청자’

페이지 인쇄
장하성(左), 정경두(右)

장하성(左), 정경두(右)

2018 위아자 나눔장터에 정·관·재계 명사들의 애장품 기증이 이어지고 있다. 김명수 대법원장은 중국 문인 왕탁(王鐸·1592~1652)의 시 ‘향산사’가 적힌 족자를 보내왔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고 노무현 대통령에게 직접 받아 소중하게 간직해온 장지갑을 “좋은 행사에 써달라”며 기증했다. 홍 원내대표가 18대 총선 출마를 결심하고 당시 노 대통령을 찾아갔을 때 선물로 받은 것이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전남 강진의 청자 다기를 내놨다. 강진은 손 대표가 2014년 정계 은퇴를 선언하고 복귀하기까지 2년여 간 지냈던 곳이다.
 

정·관·재계 명사 애장품 기증 행렬
김명수 ‘향산사 족자’ 정경두 ‘그림’
카카오 여민수 대표 ‘소이프 가방’
백승주·최종구 등도 소장품 내놔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광주광역시에서 제1 전투비행단장으로 근무하던 시절 지역민에게 선물받은 박행보(83) 화백의 그림 두 점을 보냈다. 산수화가 그려진 합죽선과 새·나무·물고기를 주제로 한 수묵화다. 정 장관은 “광주 지역민의 마음이 담긴 선물이어서 내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작품”이라면서 “이런 마음이 위아자 나눔장터를 통해 어린이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찻잔 세트와 와인을 기증했다. 찻잔 세트는 UN에 방문했을 때 베트남 보건부 장관에게서, 와인은 주한 이스라엘 대사로부터 선물받은 것이다. 박 장관은 “돌이켜보면 내가 지금 이 자리에 있기까지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다”며 “위아자처럼 미래의 주인공인 아동들에게 희망을 주는 나눔의 장이 더욱 많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위아자 정·관·재계

위아자 정·관·재계

관련기사
백승주 자유한국당 의원은 국방부 차관 재직 당시 인도를 방문했을 때 벵갈루루 정부 장관에게 받은 인도 귀족 전통 모자를 기증했다.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사인이 들어간 벽시계를, 손병석 국토교통부 1차관은 에미데 콤팩트 멀티쿠커를, 장병완 민주평화당 의원은 친필 서명이 들어간 진다리 붓 3종 세트를 보내왔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2018 평창 겨울올림픽 기념은행권과 기념주화를 기증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멕시코 출장에서 구매한 데킬라를 보내며 “병 모양이 특이하고 예뻐 그간 개봉하지 않고 아껴뒀던 물건인데 위아자처럼 좋은 취지의 행사에 내놓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이사는 소이프스튜디오에서 제작한 가방을 내놨다.
 
부산 위아자 장터에는 공한수 부산 서구청장이 분청사기 접시세트를 보내왔다.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선물한 다기세트를 내놨다. 다기 밑면에는 청와대 문양이 그려져 있다. 김현겸 팬스트그룹 회장은 일본 가나자와 특산품인 ‘금박 병풍시계’를, 김홍희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 부산불교회관 여여선원 선원장인 정여 스님이 쓴 ‘관정(觀靜·고요함을 지켜보다)’을 기증했다.
 
박형수 기자 hspark97@joongang.co.kr
장터뉴스 목록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