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헬스 전문기업 에스디생명공학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사제품 4000개를 위아자 나눔장터에 기증했다.
위아자 나눔장터는 국내 최대 나눔행사로 19일 현재 총 25개의 기업·단체들이 '기증품 특별판매전'에 참가 신청한 상태다. 당일 판매 기부금은 전액 위스타트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아동과 기후위기 취약계층 가정을 돕는 데 사용된다.
에스디생명공학은 '위아자 나눔장터'에 손소독제·보습에센스·로션·셀프염색제 등 4000개 제품을 기증했다. 사진 에스디생명공학
올해 에스디생명공학이 기증한 제품은 손소독제, 보습에센스와 로션, 셀프염색제 등 총 4종이다. 손소독제(SNP 마이 퍼스트 핸드 새니타이저) 1000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속에서 시민들이 손소독제 사용을 통해 위생과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증이 이루어졌다.
춥고 건조해진 날씨에 보습을 위한 에센스와 로션도 각각 1000개씩 기증했다. '히든랩 갓 브레스 유 에센스 인 밀크'는 수분과 오일의 적절한 조합으로 촉촉하고 산뜻한 사용감을 준다. '히든랩 갓 브레스 유 크림 플루이드'는 묽은 로션같은 제형에 수분감이 좋아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두 제품은 미백 주름 2중 기능성, 피부진정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 새치머리로 고민하는 중·장년들을 위해 셀프염색제(SD 살롱 클리닉 샤이닝 트리트먼트 헤어크림) 1000개도 기증품목에 포함됐다.
지난해(2020년) 위아자 나눔장터 특별판매전이 서울 아름다운가게 안국역점에서 열린 모습. 우상조 기자
에스디생명공학은 매년 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사회복지시설과 종교시설 등을 찾아 성금과 화장품·건강식품·위생용품 등 생필품을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 1~8월까지 기부액만 2억8000만원에 달한다.
지난해 위아자에 9000장을 기증한 '셀레뷰 블랙 로즈 아쿠아 마스크'는 아름다운가게 서울 지역 31개 전체 매장에서 판매해 완판되기도 했다.
기증품은 11월 13일 '위아자 기업·단체 기증품 특별판매전'이 열리는 서울 안국점 아름다운가게 매장을 비롯해 서울·부산 지역 매장 11곳에서 시중가보다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에스디생명공학 관계자는 “2020년에 이어 올해도 위아자에 참여하게 돼 뜻깊게 생각하며, 경영환경이 녹록지 않은 상황이지만 환경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참여하기로 했다”며 “사회공헌 뿐만 아니라 ESG 경영강화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앙일보 홈페이지에서 '위아자'를 검색해 보세요 https://www.joongang.co.kr/topic/10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