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사기증품

자세한 명사기증품 정보입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당대표 - 다기세트

페이지 인쇄



손학규 바른미래당 당대표 - 다기세트
브랜드명 : 강진탐진청자
제품명 : 청자연지 set
사이즈 : 가로 36cmX 높이 13cm
손학규 바른미래당 당대표가 위아자 나눔장터 2019의 개최를 축하하며 개인 소장품을 기증했다. 기증한 소장품은 '강진 청자 다기'이다. 손학규 당대표는 청자 다기를 보내며 다음과 같이 전했다.
"다산 정약용의 유배지이자 고려청자의 본향인 전남 강진은 저와 특별한 인연이 있는 지역입니다. 1970년대 제가 기독교 민주화운동에 투신하던 당시 전라남도의 중요한 본거지였던 강진읍교회를 방문한 것이 저와 강진의 첫 인연입니다. 또 제가 경기도지사를 하던 시절에는 당시 황주홍 강진군수와 자매결연을 맺어 강진청자축제 때 방문하기도 하였습니다. 그 때 이후로 강진의 매력에 빠진 저는 언젠가 서울 생활을 정리하게 되면 강진에서 살자고 집사람과 이야기를 나누곤 했습니다.
2014년부터는 약 2년 간 강진에 몸을 의탁한 적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매일 다산 선생의 저서를 탐독하고 다산초당까지 난 산길을 산책하며 다산 선생의 개혁정신을 되새겼습니다. 그곳에서 얻은 삶의 지혜는 지금도 저의 중요한 자양분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한 소중한 기억이 있는 강진 지역의 청자 다기를 <위아자 나눔장터>와 같은 뜻깊은 행사에 기증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올해 행사도 성황리에 마무리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매년 계속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명사기증품 목록
알림